한국인이 만든 VR기기 'NOON VR' 전세계 판매 개시

 

넥스트코어가 개발 및 공급하는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 NOON VR이 3일(미국 현지시각) 전 세계를 대상으로 판매를 시작했다고 국내 최초의 가상현실 매체 VRN(www.vrn.co.kr)이 보도했다. 

중급형 기기로서는 동급 대비 최강의 스펙을 선보이는 데다, 자체 어플리케이션까지 갖고 있어 세계 시장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 회사는 CEO와 CTO 등 핵심인력이 전부 한국인으로 구성돼 주목받고 있다. 

NOON VR은 4.7인치 ~ 5.5인치 스마트폰을 이용해 체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 기기다. 89달러(한화 약 10만 4천원)임에도 불구하고 110도에 가까운 시야각을 보여주며, 무게는 단 180그램에 불과하다. 스마트폰을 착용하더라도 약 400그램 정도에 지나지 않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두 운영체제 모두 호환 가능한 점도 장점. 

특히 자체 제작한 NOON VR어플리케이션을 통해, NOON VR기기로 동작하는 전용 콘텐츠를 대거 준비한 점이 포인트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기존 핸드폰 화면을 VR로 볼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자체 제작된 게임 등 체험 콘텐츠들을 시연할 수 있게 해주며, KOOM VR을 통해 자체 보유한 360도 영상들을 지원한다. 탄탄한 준비를 통해 해외 시장에 선보인다.

이들의 초반 성적은 성공적인 것으로 보인다. 출시 직후 불과 12시간도 되지 않은 현재 시점에서 이들이 론칭한 어플리케이션은 5천 다운로드를 넘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HMD를 구매한 유저들을 대상으로만 서비스를 하기 때문에 전용 시리얼 넘버를 입력해야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국내외 가상현실 전문 매체를 비롯 비즈니스 매체들이 NOON VR의 출시를 집중적으로 보도하는 등 언론의 관심도 높은 편. 향후 전 세계를 주름잡을만한 가능성이 있다는 평가다.

카드보드의 품질에 만족하기 어렵고, 기어VR과 같은 기기의 가격이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NOON VR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noonvr.com/en/view/order)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출처 : http://biz.heraldcorp.com/view.php?ud=20150804000611

Comment